배의 영양 효능에 대하여
배는 달고 약간 신맛이 나며 찬 성질이 있어 열을 내리고 가래를 삭이고,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열병이나 마른기침, 갈증, 변비 등의 증상에 효과가 좋다. 또 내열로 인한 갈증, 기침, 천식, 가래, 황변 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으며 익힌 배는.. 한민족신문 (07/21)
꾸벅꾸벅 졸린 춘곤증 원인은 면역력 저하
꾸벅꾸벅 졸린 춘곤증 원인은 면역력 저하
따스한 봄날에는 유난히 졸음이 쏟아지곤 한다. 오후만 되면 밀려드는 졸음은 물론 잦은 피로감과 의욕 상실 등의 증상을 겪으며 춘곤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민족신문 (04/19)
당신의 건강은 안녕하신가?
눈이 녹으면 물이 될까, 봄이 될까? 어리석은 질문에 눈이 녹아 물이되고 물이 흘러 봄이라고 어리석은 답안을 올려본다. 경첩이 다가오니 새싹들이 빠금히 세상을 내다본다. 한민족신문 (02/22)
대상포진이란?
따뜻해진 날씨만큼이나 활기차게 하루를 보내며 오늘도 소소한 일상에서 서로 위로하고 위로받으며 대상포진이라는 그리 낯설지 않은 흔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한민족신문 (02/16)
장수노인의 심리
내가 잘 알고 있는 한 어르신은 금년에 94세인데 아직도 대단히 정정하시다. 허리가 곧을 뿐만 아니라 걸음걸이도 지극히 정상이며 특히 바둑을 둘 때면 그 정신력이 아주 대단하다. 우리의 연령 차이는 30년이나 되지만 아무런 거리낌 없이 서로 .. 한민족신문 (10/15)
비상시기 비티민이라도 챙겨 먹자
집밖에 나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줄 인제야 알게 되었다. 코로나에 갇힌 일상에서 간병인의 제일 큰 소원이라면 아마도 걷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무지무지 걷고 싶다. 오르락내리락, 낙엽 밟으며 숲길을 걷고 싶다. 한민족신문 (03/12)
중년 배우자에게 흔하지만 잘 모르는 병
​5월 21일은 둘이 하나 되는 날로 정해진 부부의 날이다.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는 남편과 아내 모두의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특히 갱년기 및 질병이 많이 찾아오기 시작하는 중년 이후에는 서로의 건강 상태를 꾸준히 파악하고 챙겨야겠.. 정명선 (05/22)
‘우리아이 119’ 소아응급증상, 이럴 땐 꼭 병원 방문해야
‘우리아이 119’ 소아응급증상, 이럴 땐 꼭 병원 방문해야
탈수・열성경련・복통⋯흔히 나타나는 소아 응급증상대처법
​몸이 아플 때 쉽게 표현하지 못한다면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소아는 성인처럼 아픈 증상과 부위, 정도를 잘 표현하지 못해 울기만 하는 경우가 많다. 소아에게 많이 나타나는 발열, 피부발진, 복통 등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 경우도 있.. 정명선 (04/27)
봄철 실내 운동, 탈나는 관절 피하려면 단순 동작도 조심해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생긴 생활의 변화로 체중 증가(12.5%), 운동량 감소(11.4%)가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활동량까지 줄어들면서 살이 쪄 옷이 작아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신조.. 정명선 (03/25)
참기 힘든 짜릿한 손목, 손저림 ‘수근관증후군’ 탓!
-수근관증후군 자가진단법으로 이상 파악 가능, 손바닥이나 손가락 아파도 의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진행한 ‘2020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가구당 인터넷 접속률은 99.7%, 국민 인터넷 이용률은 91.9%에 달한다. 컴퓨터나 스마트기기 사용 증가로 환자가 크게 늘어나는 손 질환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는 주요 창구 역.. 정명선 (03/21)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방습거울
음악감상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동포사회 

TV광고

영상편지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