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 건강과 정신 건강
금천구 독산동 김동휘
지금은 너나없이 건강에 대해 엄청 신경을 쓰고 있는 현실입니다. 건강한 육체, 건강한 정신을 위해서는 우리가 신체 건강을 돌보지 않는다면 여기저기서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육체가 병들면 자연히 정신마저 자극 받고 산만해 지.. 초원이 (09/26)
삶의 의미
삶, 이 세상에 선택 없이 태어나서 연습 없는 생방송 같은 인생을 살아가는 게 우리네 삶일 것이다. 그 삶이 달콤하던 쓰던, 행복하던 불행하던 ,꽃 길이던 가시 덤불이던 상관없이 주어진 삶에 숙명처럼 살아가는 것이 우리의 인생사가.. 초원이 (09/18)
귀국길
귀국길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 세계가 신음하고 있는 이때 비행기 길이 끊기여 오도 가도 못하는 동안 우리는 거리두기로 엄청 큰 곤혹을 치러야만 했다. 나 역시 1월, 한국에 다리 치료하러 왔다가 코로나로 인하여 중국으.. 초원이 (09/16)
아빠의 빈자리
​오늘도 나는 거실중간 소파 안자리에 누워서 하늘나라로 가신 아빠의 따뜻한 온기를 되찾으려 애쓴다. 항시 우리에게 따뜻하고 상냥하고 인자하신 아빠의 숨소리를 새삼스레 떠올리면서 지나온 세월 태산 같은 아빠의 사랑과 관심에 마음은.. 초원이 (08/03)
활기찬 노년, 빛나는 청춘
활기찬 노년, 빛나는 청춘
경기도 양주시의 덕계체육공원에는 오늘도 아침 6시가 지나니 어르신들이 한두 명씩 모이기 시작하는데 모두 작업복(활기찬 노년, 빛나는 청춘이란 문구가 새겨진 조끼)을 입고 모여서 뭔가를 하고 있었다. 체육공원을 돌면서 조깅을 하던 나는 작.. 초원이 (07/23)
내 인생에 박수를 보낸다
​제목을 보고 공연한 오해를 할까봐 먼저 해명을 해야겠다. 나는 공부를 많이 해서 교수나 박사가 된 것도 아니고 돈을 억대로 벌어놓은 부자도 아니고 “장”자가 붙은 직위가 높은 영도도 아니며 위대한 업적을 이룬 유명한 인물은 더더욱.. 초원이 (07/09)
설악산에 오르던 날의 추억
설악산에 오르던 날의 추억
아침에 사진첩을 펼쳐보다가 지난해 한국에서 설악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눈에 띄게 되자 가슴이 설레기 시작했다.설악산은 해발 1,708m 높이로 한국에서 한라산, 지리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설악산은 추석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하며 여름이 .. 한민족신문 (06/05)
신문보도사업은 나에게 자신의 가치를 알게 했다
신문보도사업은 나에게 자신의 가치를 알게 했다
40년 전, 26살의 한창나이에 미래에 대한 무한한 희망과 기대로 벅차있을 갑자기 연변병원으로부터 "사망통지서"---방광암말기라는 진단을 받았다. 나는 믿을 수가 없었다. 본성이 쾌활하고 낙관적이고 애호가 광범하던 나에게 생벼락이 들이 닥.. 초원이 (05/15)
한 아버지의 발을 보면서
한 아버지의 발을 보면서
수원시 남인순
올 1월 10일에 나는 관절염으로 다리치료 받으려 한국에 왔다. 두 달동안 의사의 세심하고 정성어린 치료 끝에 많은 호전을 가져왔다. 원래 일 욕심이 많은 나는 지난해에 한국에 왔을 때 요양보호사 자격증공부를 하면서 배운 지식을 한번 실천해.. 초원이 (05/07)
보이지 않는 장벽
지난해 여름의 어느 날, 연길에서 일보고 돌아오려고 기차역으로 갔더니 마지막 버스도 이미 떠나버렸다. 기차를 타자면 아직도 몇 시간이나 기다려야 하는지라 내가 어쩔 바를 몰라 한창 서성이고 있는데 한 한족 택시기사가 다가오더니 안도로 돌.. 한민족신문 (03/27)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