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인의 자식교육법을 보고서
어느 일요일 날, 나는 한 친구네 집에 놀러갔다가 딸애를 교육하는 그 친구의 처사를 두고 몹시 탄복하게 되였다. 그 친구한테는 열 살 나는 딸애가 있었는데 친구는 딸애더러 설겆이를 시키는 것 이였다. 그 일이 끝난 후 또 빨래도 하게하고 심.. 초원이 (06/06)
시인의 경지
시·글에서 보여 지는 경지는 필자의 영혼의 경지라고 말한다. 영혼의 경지여하에 따라서 시와 글의 사상적 깊이가 정해지며 시인의 투철한 내심세계가 드러나게 된다. 영혼의 정화작업을 거치지 않은 필자가 그냥 떠오르는 대로 영.. 초원이 (05/26)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이 지난 4일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등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 필요한 3대 핵심소재 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로 양국은 더욱 가깝고도 먼 나라가 되었다. 부산에서 일본 대마도까지 배를 타도 1시간 10분이면 도착하는 아주.. 초원이 (07/17)
알락방구
“알락방구”는 우리 말 사전에 수록이 되어 있는 단어가 아닌 고향에서 널리 사용되어 오던 순 사투리 말인데 그 뜻인즉, 남한테 잘 보이기 위하여 아부하고 남의 비위를 맞춰 주며 아양을 떠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사전에 수록되어 있는 표준말.. 편집부 (03/08)
신독(慎独)을 지키자
당신은 사람들 앞에서나 홀로 있을 때나 꼭 같은 마음가짐, 언행을 발현할 수 있는가? 만약 있다면 당신은 신독을 지키는 사람이다. 그럼 무엇을 일컬어 “신독”이라 하는가? 사전에서는 “홀로 있을 때에도 도리에 어그러짐이 없도록 몸가짐을 바.. 편집부 (02/20)
사실의 설복력
사실의 설복력
문장을 쓸 때 특히는 논설문을 쓸 때 논점이 명확해야 하고 논점을 뒷받침하는 논거(論据)또한 충분하고 설복력이 있어야 한다. 십여 년 전, 나는"흑룡강신문"에 "맏이가 꼭 부모를 모셔야하는가?"는 제목으로 논설문을 발표했었다. 나는 당시.. 편집부 (01/04)
"조선족" 호칭 제대로 쓰자
"조선족" 호칭 제대로 쓰자
김보옥
우리 사회에서 중국의 조선족을 “선족”이라 부르는 것을 가끔 듣게 된다. 일전에 한 친구가 중국 중앙 급 TV프로의 동영상을 나한테 보내 왔다. tv프로에 나오는 사회자는 공공연히 조선족을 “선족”이라고 호칭했고 조선족무용수도 스스로 “선.. 편집부 (12/23)
서호의 “물결”
언젠가 “낙수물이 댓돌 뚫는다”는 섭리를 터득했다고 생각한지도 수십 년이나 된다. 하지만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 절경의 항주 6390평방미터의 서호를 이루었고 600킬로미터의 전당강을 이루어 수시로 하늘을 뒤없는 거체찬 파도를 일구며 항주만.. 편집부 (11/22)
서비스의 품질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차이는 왜서 이렇게 클까?
서비스란 무엇일까? 물론 서비스란 세 글자에는 많은 내용들이 함축되어있다. 크게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하겠고. 몸으로 땀흘려 봉사하는 자원봉사자의 서비스도 포함되겠고, 합당한 대가를 받고 생계수단 으로 일하는 퀵서비스도 서.. 한민족신문 (05/17)
팽이는 빨리 돌수록 생명력이 강하다
우리는 한때 대학생들을 일컬어 먹구대학생이라는 호칭을 붙여 주던 시절이 있었다. 말의 의미는 1년에 겨울방학 여름 방을 합쳐 약 4개월가량 쉬고 수업 시간도 일정하지 않아서 들쭉날쭉하니까, 중, 고등학교 시절처럼 죽기 살기로 공부하는 것이.. 한민족신문 (03/17)

처음이전 10쪽12345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신경숙중국어학원
G밸리마인드 2차 부동산 광고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