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락방구
“알락방구”는 우리 말 사전에 수록이 되어 있는 단어가 아닌 고향에서 널리 사용되어 오던 순 사투리 말인데 그 뜻인즉, 남한테 잘 보이기 위하여 아부하고 남의 비위를 맞춰 주며 아양을 떠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사전에 수록되어 있는 표준말.. 편집부 (03/08)
신독(慎独)을 지키자
당신은 사람들 앞에서나 홀로 있을 때나 꼭 같은 마음가짐, 언행을 발현할 수 있는가? 만약 있다면 당신은 신독을 지키는 사람이다. 그럼 무엇을 일컬어 “신독”이라 하는가? 사전에서는 “홀로 있을 때에도 도리에 어그러짐이 없도록 몸가짐을 바.. 편집부 (02/20)
사실의 설복력
사실의 설복력
문장을 쓸 때 특히는 논설문을 쓸 때 논점이 명확해야 하고 논점을 뒷받침하는 논거(論据)또한 충분하고 설복력이 있어야 한다. 십여 년 전, 나는"흑룡강신문"에 "맏이가 꼭 부모를 모셔야하는가?"는 제목으로 논설문을 발표했었다. 나는 당시.. 편집부 (01/04)
"조선족" 호칭 제대로 쓰자
"조선족" 호칭 제대로 쓰자
김보옥
우리 사회에서 중국의 조선족을 “선족”이라 부르는 것을 가끔 듣게 된다. 일전에 한 친구가 중국 중앙 급 TV프로의 동영상을 나한테 보내 왔다. tv프로에 나오는 사회자는 공공연히 조선족을 “선족”이라고 호칭했고 조선족무용수도 스스로 “선.. 편집부 (12/23)
서호의 “물결”
언젠가 “낙수물이 댓돌 뚫는다”는 섭리를 터득했다고 생각한지도 수십 년이나 된다. 하지만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 절경의 항주 6390평방미터의 서호를 이루었고 600킬로미터의 전당강을 이루어 수시로 하늘을 뒤없는 거체찬 파도를 일구며 항주만.. 편집부 (11/22)
서비스의 품질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차이는 왜서 이렇게 클까?
서비스란 무엇일까? 물론 서비스란 세 글자에는 많은 내용들이 함축되어있다. 크게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하겠고. 몸으로 땀흘려 봉사하는 자원봉사자의 서비스도 포함되겠고, 합당한 대가를 받고 생계수단 으로 일하는 퀵서비스도 서.. 한민족신문 (05/17)
팽이는 빨리 돌수록 생명력이 강하다
우리는 한때 대학생들을 일컬어 먹구대학생이라는 호칭을 붙여 주던 시절이 있었다. 말의 의미는 1년에 겨울방학 여름 방을 합쳐 약 4개월가량 쉬고 수업 시간도 일정하지 않아서 들쭉날쭉하니까, 중, 고등학교 시절처럼 죽기 살기로 공부하는 것이.. 한민족신문 (03/17)
복지국가를 약속하신 새 대통령께 바란다
말 뿐인 복지 행정은 거꾸로!, 근로자의 복지를 짓밟는 정부산하기관들
내부에서 골병드는 민초의 아픔을 다스려야 진정 부강한 조국 건설의 초석!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우리나라는 역사이래로 수많은 외세로부터의 침략을 당하면서도, 그래도 꿑꿑 하게 오늘날 까지 끈질기게 잘 살아내고 있다. 우리는 지금 우리가 성장의 밝은 빛 에 가려 잠시 잊고 있었.. 한민족신문 (03/04)
통합의 의미와 과제
세대변화의 과도기를 지혜롭게 극복해야 대선후유증 치유가능
세대간의 격차랄까? 젊은 세대들이 박정희를 싫어하는 이유는, 직접 박대통령의 통치를 받아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지만 나쁜 대통령이라고 배웠다는 것이다. 직접 통치를 받은 아버지 세대들은 그래도 보릿고개가 뭔지는 알기에, 보릿고개 무사히 .. 한민족신문 (12/25)
역사를 두려워할 줄 아는 지도자가 존경과 추앙을 받는다
우리가 학창시절에 배운 역사는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고 있었는가, 그리고 오늘날 후학들이 배우고 있는 역사는 또 후손들에게 무엇을 강조하고 있는가? 역사라고 하면 크게 나누어, 상고사` 고대사` 그리고 근대사` 와 현대사로, 분류할 수 .. 한민족신문 (10/27)

처음이전 10쪽1234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다드림문화복합센터 무료 교육 실시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신경숙중국어학원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족노래방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재미로 보는 운세
한민족신문
20110922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