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꿈
만약 꿈에도 색갈이 있다면 나의 꿈은 봄꽃처럼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연분홍색도 아니고 가을빛처럼 아름답고 매혹적인 주황색도 아닌 아마도 티없이 깨끗하고 순결한 새하얀 무궁화 같은 하얀 꿈일 것이다. 한민족신문 (11/23)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할머니
한민족신문 (09/26)
우는 강아지를 보고
우는 강아지를 보고
길림성안도현조선족학교 2학년 1반 심서의
​어느 날 나와 친구 영희가 강가로 놀러 가는데 강가에서 한 작은 강아지가 울고 있는 것이 보였다. 나는 이런 생각을 했다. (그 강아지가 왜서 울까? 장난감이 강에 떨어졌을까? 아니면 엄마를 잃어버렸을까? ) 나도 어떤 때는 내가 좋아.. 정명선 (06/07)
빨간 옷을 휘두른 친구
길림성안도현조선족학교 6학년 1반 리문걸
​아침에 학교에 갈 때 빨간 옷을 입고 싶어서 옷장에서 꺼냈다. 그런데 그 옷을 보는 순간 문뜩 며칠 전의 일이 떠올랐다. 그날 친구와 만날 장소를 정하고는 약속장소로 가는데 길옆에서 한 저급학년아이가 빨간 옷을 휘두르고 있었다. 처.. 정명선 (05/27)
효도
효도
길림성안도현 조선족학교 5학년 1반 정현문
​나는 원래 효도란 것은 부모님한테 많은 돈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한 가지 일을 통해 효도에는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였다. 지난학기 나는 시험에서 여러 과목이나 100점을 맞았는데 집에 돌아온 후 외할머니한테.. 정명선 (05/10)
나의 보물
나의 보물
계동현조선족학교 김은죽
나에게는 아주 특수한 보물이 하나 있어요. 이 보물을 나는 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감춰두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복무하게 하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은 생각을 고쳐먹었어요. 오늘은 이 보물을 나의 마음속에서 꺼내 우리 친구들을 위해서도 복무하.. 정명선 (04/15)
긍정적인 말은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
《긍정적인 말의 힘》을 읽고서
오늘《긍정적인 말의 힘》이란 글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말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지를 깊이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마더 테레사 수녀의 “친절한 말은 짧고 하기도 쉽지만, 그 메아리는 오래간다.”라는 글로 시작됩니다. 책 제목에.. 정명선 (03/02)
마음이 아름다워야
길림성안도현조선족학교 6학년 1반 손홍진
​사람들은 흔히 겉모습을 보고 아름답다고 할 때가 많다. 하지만 나는 외적미보다 내적미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언제 한번 나는 기가 막힌 일을 목격한 적이 있다. 그날 나는 엄마 와 함께 시장에 가려고 버스를 타게 되었다. 버스에.. 정명선 (01/19)
뜨끈뜨끈한 감격
길림성안도현조선족학교 6학년 1반 량미림
한달 전의 일이다. 그날 아침 나는 늦게 일어나는 바람에 아침도 못 먹고 학교로 가려고 밖에 나섰다. 그날따라 주위에 택시가 없었다. 내가 지각할까봐 안달아 할 때 저쪽에서 택시가 오더니 내 곁에 멈춰 섰다. 택시에 오른 나의 배에서 연신.. 정명선 (01/17)
아름다운 풍경
길림성안도현 조선족학교 6학년 1반 림성미
​세상에는 구경 할만한 아름다운 풍경이 많다. 그러나 오늘 내가 말하고 싶은 풍경은 그 어떤 풍경보다도 아름답다. 올해 겨울방학의 어느 날, 내가 공원에서 산책하고 있는데 갑자기 불어오는 세찬 바람에 한 나무 가지가 부러졌다. 얼마.. 정명선 (01/17)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방습거울
음악감상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동포사회 

TV광고

영상편지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