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의 경계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유래에 없는 심한 몸살을 앓고 있다. 60여 일간 집안에서 감옥살이 하다 보니 적막하고 답답하면서 우울증이 올 것만 같았다. 몸의 근육들은 게으름으로 인해 점점 굳어져가고 있었다. 정명선 (09/16)
조민 씨에게는 “졸업취소”를 해야 맞는 것이다
요즘 TV, 신문 등 각종 언론에서는 일제히 “조민 씨의 부산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취소” 결정을 놓고 찬반 논란이 쏟아지고 있다. 여기에 고려대학과 보건복지부도 입학과 의사면허를 취소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면서 우리사회가 과연 정의.. 한민족신문 (08/25)
목단강 조선족사범학교 제2기 졸업생 서안 여행기
목단강 조선족사범학교 제2기 졸업생 서안 여행기
5월 25일, 중국 각 지방에 흩어져있는 14명의 동창들은(한국에 있는 10여명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석하지 못함) 모두 할빈공항을 출발하여 6시간이나 되는 장시간의 비행을 마치고 무사히 서안에 도착한 후 현지에 거주하던 송문희와 그의 남동생부.. 한민족신문 (06/26)
춤과 함께 노년을 즐기고파...
지난 5월25일, 왕청현 왕청진 왕청촌조선족로인협회에서는 151명의 회원들을 조직해 녹음방초로 싱그러운 장길도 노천무대에서 야외 들놀이를 조직하였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협회에서 근 2년 만에 개최한 활동이기도 하다. 무용, 대합창으로 .. 정명선 (06/02)
조선족가요, 창신적(创新的) 창작으로 자리매김 했으면
​전통민요 '아리랑'은 우리민족의 음악을 상징하고 있는 대표적인 민요이다. 세계 아름다운 곡선정대회에서 82%라는 엄청난 지지를 받으면서 1위로 선정된 적 있는 그야말로 세상에 자랑할 만한 선률이다. 하지만 현재 중국조선족 문화에서.. 정명선 (05/29)
부담되는 ‘생일연회’
​근년에 와서 생일이면 사람마다 ‘생일연회’를 차리느라 열을 올리는 반면에 친척, 친구, 동사자들은 부조에 힘이 들어 아우성이다. 생일이면 ‘생일연회’를 차려 친척, 친구, 동사자 지어 풋면목이나 아는 사람들에게까지 전화를 하거나.. 정명선 (05/25)
지나침은 보족함만 못한 법
"까악-까악-까악" 오늘도 나는 까마귀들의 요란한 울음소리에 새벽잠에서 깨고 말았다. 원체 나는 잠을 자다가도 누가 옆에서 부스럭거리거나 조그마한 인기척에도 바로 잠을 깬다. 그러는 내가 까마귀들의 울음소리에 번마다 새벽잠에서 깨어.. 정명선 (04/25)
코로나의 재앙, 언제나 끝날까요?
입춘이 지났어도 창밖의 바람은 거침없이 날아오는데 코로나는 언제나 종식될지 마음만 답답하다. 코로나는 강력한 전파력으로 지구촌 곳곳을 마음껏 휩쓸고 다녔다. 온 지구촌이 코로나라는 혹독한 소용돌이에 휘감겨 오늘도 생과 사의 판가리 싸.. 한민족신문 (03/09)
동진촌에서 정신적 빈곤해탈에 주력
​지난 13일, 왕청현 왕청진 동진촌 촌부에 들어서니 단층집 높이로 일매지게 늘어선 태양광발전 판넬이 한눈에 안겨왔다. 재작년에 도입해 현재 규모가 5킬로와트, 연간수익이 4만원에 이르는 태양광발전 판넬은 동진촌을 빈곤에서 해탈시키.. 정명선 (01/17)
가야하예술단의 ‘뢰봉할머니’
가야하예술단의 ‘뢰봉할머니’
길림성 왕청현에는 어려서부터 음악에 남다른 흥취와 재능을 가지고 있는 할머니가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대퉁소, 장단, 전자풍금을 배웠다. 지금은 노래교실에서 배우는 노래와 가사를 이튿날이면 모두 외워 불러 70여명 학원들의 감탄을 자아내.. 정명선 (01/12)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TV광고

영상편지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