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개 기념비 수건한 퇴직로당원 김춘섭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왕청현에서 김춘섭의 이름을 말하면 사람들은 기념비를 연상하는 외에 엄지손가락도 함께 내민다. 10년 동안 60여세의 이 퇴직노인은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77개 항일열사기념비를 수건 하였다. 한민족신문 (01/31)
장백산 아래에 민족문화의 향기 그윽하네 (3)
장백산 아래에 민족문화의 향기 그윽하네 (3)
제3편 산업과 문화의 즐거운 만남
봄이면 연변의 산과 들에는 진달래꽃이 아름답게 피여나면서 연변의 전체가 꽃동산을 이룬다. 그래서 주화(州花)도 진달래다. 진달래가 만발할 때면 화룡시 서성진 진달래촌에서는 진달래국제문화관광축제가 열린다. 2006년에 제1회를 시작해 올해.. 한민족신문 (12/25)
장백산 아래에 민족문화의 향기 그윽하네 (2)
장백산 아래에 민족문화의 향기 그윽하네 (2)
제2편 가무로 보는 민속문화의 정수
연변가무단 단장 김휘는 이렇게 말하면서 〈도라지와 말리화〉는 중국의 아열대 산지에 자생적으로 피는 말리화와 심심산골에 피여있는 도라지를 소재로 하여 부르고 전해내려온 조선족 전통민요와 한족 전통민요의 융합종목으로서 중요한 행사거나.. 한민족신문 (12/25)
장백산 아래에 민족문화의 향기 그윽하네 (1)
장백산 아래에 민족문화의 향기 그윽하네 (1)
제1편 특색문화 부호에 비낀 창조의 열정
장백산 아래 두만강변에는 60여년의 력사를 자랑하고 있는 연변조선족자치주가 있다. 근로용감한 연변인민들은 바로 이 땅에서 ‘한족은 조선족을 떠날 수 없고 조선족은 한족을 떠날 수 없으며 소수민족은 소수민족을 떠날 수 없다’는 좌우명을 .. 한민족신문 (12/25)
내 아이의 키는 얼마나 더 크게 할 수 있을까?
내 아이의 키는 얼마나 더 크게 할 수 있을까?
박기원 “키 박사”는 1994년 “박 박사 성장클리닉”을 개설한 이후로 수년 동안 “성조숙증”과 키 성장 분야를 특화하여 키 성장과 성조숙증만을 진료해오고 있으며 꾸준한 치료기술 개발과 연구를 통해 우리 사회에 “성장클리닉”과 “성조숙.. 한민족신문 (07/19)
여민해락(與民偕樂)
- 더불어 함께 즐거워하는 지도자가 되라 -
‘여민해락’이란 ‘백성과 더불어 함께 즐거워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해(偕)는 “백년해로” 할 때의 ‘해(偕)’자로 ‘함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민족신문 (07/07)
중국 해림시 백야 김좌진장군 순국지
중국 해림시 백야 김좌진장군 순국지
김좌진은 1889년 충남 홍성군 갈산면 행산리에서 태어났다. 김좌진은 홍성에서 계몽운동으로 민족운동을 시작했다. 먼저 노비를 해방시켰다고 한다. 그가 민족운동을 시작한 것은 일제의 침략과 속박으로부터 국권을 회복하기 위함이었다. 한민족신문 (06/09)
독립군 최고 사령관 백포 서일 총재
독립군 최고 사령관 백포 서일 총재
서일은 1890년 10세 때부터 고향인 함경도 경원에서 학음(鶴陰) 김노규(金魯奎~1905)의 문하에서 한학을 공부하였다. 당시로 보면 이른 나이는 아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주역 을 공부하였다. 서일을 가르쳤던 김노규는 함경북도 경원에서 이름 있.. 한민족신문 (06/07)
안희제의 항일독립운동 거점 발해농장
안희제의 항일독립운동 거점 발해농장
독립운동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안희제가 세웠던 발해농장 설명 백산무역주식회사(白山貿易株式會社)를 설립하여 독립운동 자금모집 활동과 “중외일보”를 통해 언론활동을 전개하던 안희제는 일제의 단속이 점차 심해지자 가산을 정리하고 193.. 한민족신문 (06/05)
김좌진 장군과 해림시 한중우의공원
김좌진 장군과 해림시 한중우의공원
흑룡강성, 해림시 해랑로 철남가에 있는 한중우의공원은 사단법인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회장 김을동)가 해림시에서 기부한 부지에 2005년 건립한 곳이다. 청산리 전투에서 일본군을 대파, 항일독립군의 면모를 과시한 백야(白冶) 김좌진(金.. 한민족신문 (06/03)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부동산 광고  /section/89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