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 전상서
차갑게 느껴지는 겨울 하늘에 할아버지 전상서를 띄워 보냅니다. 살길 찾아 고국을 등지고 강을 건너오셨던 할아버지의 손녀딸이 더 나은 삶을 찾아 고향을 떠났습니다. 할아버지가 건너왔던 강을 멀리멀리 에돌아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아 왔습니.. 한민족신문 (02/14)
‘7자 나무’와 어머니
내 나이 80이 다 된 지금에도 나는 고향의 마을밖에 있는 ‘7자 나무’를 생각하면 어린 시절의 일이 생각난다. 딩시, 아침 일찍 연길시장에 쌀 팔러 가는 어머니를 배웅하고 오후에 돌아오는 어머니를 마중하던 행복했던 순간들이 영화의 화면처럼.. 한민족신문 (02/12)
쟈피고의 두 학생 이야기
중국의 개혁개방 정책으로 하여 농촌에서 토지 도급제를 실시하면서 부터 집체화가 없어지고 밭을 개인들에 나누어 주어 농사를 하게 했다. 한민족신문 (01/26)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보내는 담임선생님의 편지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보내는 담임선생님의 편지
2024년, 새해가 돌아왔습니다. 이 시각 나는 40여년 전의 학생들이 그리월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그대들이 목릉시 조선족초등학교를 졸업한지도 어느덧 45 주년이 돌아오는구요. 그대들을 졸업 시킨지도 45년이 되는 설이 닥쳐오니 더욱 제자들이.. 한민족신문 (01/26)
지난 이야기
1970년, 중학교졸업을 맞으며 나에게도 의학원으로 추천 받아 갈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학교가는 것을 포기하고 말았다. 중학교를 졸업할 때 나는 이미 16살이 되어 집에서 호주노릇을 할 수 있었기에 학교추천을 그만두고 농촌에서 일하며 집을 .. 한민족신문 (01/25)
노력만이 성공의 열매를 수학할 수 있다
나는 소학교 다닐 때부터 집이 곤난해 학비와 학잡비를 모두 면제받았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경제상 허락되지 않아 과외서적을 살 형편이 아니었다. 그러다 보니 어려서 부터 과외독서에 대해 흥취를 느끼지 못해 글짓기에는 관심도 없었고 또 글을.. 한민족신문 (01/15)
나의 도전기
사람은 엄마의 배속에서 고고성을 울리며 세상에 태여난 후 수많은 도전에 도전을 거쳐 성장한다. 첫 걸음마를 떼는 순간부터 도전이 시작되며 매 성장단계마다 도전자의 용기와 인내심, 구슬땀이 동반한다.이렇게 사람은 성인이 되고 어른이 되여.. 한민족신문 (01/13)
80년대, 칼라TV를 사던 이야기
나는 하마탕향 수의소에서 근무하다가 1987년 사업의 수요로 왕청진 가축병원 소장으로 임명받고 전근하였다. 금방 왕청에 집을 잡고 낮에 출근하다가 저녁에 퇴근하여 집으로 돌아오면 텔레비전이 없어 그 시간이 너무나도 지루하고 답답하기를 말.. 한민족신문 (01/12)
졸업 60주년을 맞은 목릉시 조선족중학교 동창회
졸업 60주년을 맞은 목릉시 조선족중학교 동창회
2023년 12월 12일, 구로 비룡식당에선 웃음소리, 박수소리, 노래 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팔순에 가까운 흑룡강성 목릉시 조선족중학교 제17기 동창들이 이곳에서 동창회를 가졌기 때문이다. 5년전 까지만 하여도 중국의 경박호, 청도, 연길(백두산.. 한민족신문 (01/12)
말 등록증으로 인해 생긴 인생의 흔적
나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왕청진 가축병원 (兽医站) 으로 아침 출근하였는데 일찍 와서 기다리고 있는 30대 후반으로 되여 보이는 한족사람이 문 앞에서 기다리다가 나에게 다급하게 묻는다. "수의소에 출근하는 분 맞습니까?", " 예.. 한민족신문 (01/11)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음악감상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방습거울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동포사회 

TV광고

영상편지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