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5206
발행일: 2022/11/19  김지견
호국령영이 자리잡고 있는 서울 현충원 참관기

굽이굽이 산발 타고 둘러앉은 도시, 아름다운 한강을 자랑하며 수풀같이 둘러앉은 건물들, 그속에 수천만 심장이 요동치고 숨쉬는 도시 서울은 어느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항상 붐비고  설레이고 있다.


11월의 중턱을 넘어섰는데도 기후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할 뿐 한낮에는 봄날같이 웃옷을 벗을 정도로 포근하고 따뜻하게 우리를 반겨준다.


서울중심 남쪽 한강옆으로 동작역이 자리 잡혔고 있는데 이곳이비 바로 국립현충원이 자리잡고 있는 훌륭한 고장이다.  나라를 위해 돌아가신 역대 풍류인물들과 영웅들, 대통령까지 그들의 혼이 고스란히 잠재워져 있는 곳이다.


동작역 8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현충원 중앙 대문이 름름하게 자랑하고 서있다. 어델가나 대한민국은 교통도 봉사도 물어볼 필요없이 편리하고 밝은바 칭찬이 절로 나올 정도다.

 

대문가에는 전신 무장한 장병이 숭엄하게 서있다. 나와 아내는 입장권을 사려고 설치고 물었더니 대문가에 선 장병이 웃으면서 입장권이 필요 없으니 이저씨, 그냥 입장하라고 깍듯이 인사하고 안내한다.


드넓고 장엄한 현충원안에 들어서면 정문안으로 멀리 현충문이 보이고 그 뒤로 정교하고 질서정연하게 자리한 수천만개에 헤아릴수 없는 비석이 산골짜기를 따라 끝없이 펼쳐져 등성이를 메우고 있다. 이 나라를 위해 싸우다 전사했거나 아니면 불멸의 업적을 쌓은 영웅들의 비석이 고스란히 모셔져 외롭지않게 자리하고 있다.


리정표를 따라 올라가면 1충 혼당,  2충 혼당, 유품전시관 등 웅위한 건물들과 기념탑이 곳곳에 건축을 자랑하며 정중히 서있다. 인행도는 반짝이는 벽돌 아니면 널마루로 되어있고 차량길도 깔끔한 콩크리트바닥으로 장식되어 있다. 다만 고인들의 비석 주변만은 잔디풀에 덥혀있고 꽃 화분통으로 보기좋게 장식되어 있는데 변두리는 콩크리트로 칸막이를 하고 다락처럼 질서정연하게 잘 배치되어 있다.


현충원 제일 서북쪽 산 중턱에 2ㅡ3층 높이로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박정희대통령과 육영수영부인 영구가 한자리에 나란히 엄숙히 모셔져 있다. 대한민국이 가장 가난할 때 헐 벗고 굶주리고 못 살던 이 나라를 잘 살게 하려고 자기 한몸을 아끼지않고 천만백계로 노력을 다한 박정희대통령. 남편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피눈물 나는 세월을 밥 먹듯 하면서도 목숨까지 걸고 남편 뒤바라지한 영부인 육영수여사님. 민족의 운명을 위해 인생을 다 바친 그들의 영전에 선 나는 저도 몰래 존경과 숭배로 눈시울이 젖어들었다. 충성이 담긴 엄숙한 영전이다.


누가 뭐래도 나는 박대통령을 존경하고 싶었고 언젠가 꼭 그의 영전에 찾아와 참배를 하고 싶었다. 박대통령이야말로 배짱도 있고 대한민국의 오늘을 위해 민족의 부흥을 위해 불멸의 업적을 세우신 대통령이다. 특별한 대통령이시다.


박정희대통령 묘지 아래로는 대한민국의 앞날을 위해 전사한 장군들이 모셔져있고 그 아래로는 민주화 운동의 기발이고 필승의 화신인 김대중대통령이 모셔져 있다. 다음 그 아래 산 중턱엔 대한민국 초대대통령인 이승만대통령 영전이 모셔져 있었다. 시간상 관계로 기타 대통령영전에는 가보지 못했지만 어쩐지 참관의 목적을 달성한 기분이였다.

 

현충원은 그야말로 굉장하고 웅위로운 기념비로 고국의 영웅들과 이 나라를 위해 목숨까지 바친 영웅들의 고귀한 영전이 고이 잠들어 있는 공동묘지이다.


대한민국은 자손만대를 위해 애국교육과 전통교육을 위해 준비가 잘 되어 있다. 때문에  대한민국은 자랑할만한 우점과 감개무량할만한 의미지를 세상에 돋보이고 있고 과시하고 있다.
/김지견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방습거울
음악감상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동포사회 

TV광고

영상편지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