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1530
발행일: 2020/03/06  한민족신문
구로구, 제7회 다문화 정책대상 ‘대상’ 수상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제7회 다문화 정책대상에서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다문화 정책대상’은 다문화 정책 발전에 기여한 기관, 단체,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행정안전부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했다.

 

구로구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구로구는 2018년 관내 다문화가정과 외국인을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해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복지와 행정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동주민센터를 한 곳에 모은 가족통합지원센터도 개소했다.

 

올해 1월에는 다문화가정, 외국인 주민 대상의 ‘세무 상담 서비스센터’가 문을 열었다.

 

또한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다문화 서포터즈단’을 만들어 전통문화 체험, 재능기부 봉사, 다문화 관련 정책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다문화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민‧관‧학 정책네트워크인 ‘多가치 多누리 거버넌스’를 구성해 각계각층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체계도 마련했다.

 

구로구는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장 도시로 외국인 밀집거주지역의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과 정책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성 구청장은 3대에 이어 4대(임기 2018.11.7~2020.11.6) 회장을 연임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다문화가정의 밝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 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길운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디지털 놀이터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