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1291
발행일: 2019/12/23  초원이
영등포구, 2019 영등포를 빛낸 10대 뉴스 선정

영등포구는 올해 추진된 주요 정책을 알리고, 구민의 바람과 수요가 반영된 2020년 정책 수립을 위해, ‘탁트인 영등포 10대 뉴스’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 동안 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구민 총 3,602명이 참여해 1명당 3건씩 투표했다. 교육․문화, 경제․도시, 생활․환경, 복지․건강, 민주․행정의 5개 분야 20개 주요 정책 중 영등포역 앞 노점상 철거 및 보행로 개선이 2,035표(20%)를 받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영중로 보행환경 개선’ 사업은 50년 동안 거리를 점유했던 불법 노점상 58개소를 거리가게 26개로 새롭게 정비하고, 보도블록 교체, 버스정류장 통․폐합 등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로 조성한 사업이다. 영등포역 앞 중심거리 영중로는 지난 9월 25일 준공식을 마치고 구민들이 사랑하는 거리로 다시 태어났다.

 

이어 2위로는 ‘당산골 문화의 거리 조성’(948표, 10%)이 선정됐다. 불법영업을 일삼는 ‘카페형 일반음식점’ 밀집거리에 ‘당산골 행복 곳간’, ‘마을 도서관’ 등을 조성해 ‘카페형 일반음식점’을 자연 퇴출시키고 주민들의 왕래가 활발한 지역으로 변화시키는 골목활성화 사업이다. 올해 40여 개의 나쁜 카페 중 13곳이 문을 닫았다.

 

3위는 ‘유휴부지 주차장 조성 및 민간시설 주차장 개방’(831표, 8%)이다. 한 해 동안 방치된 사유지 자투리땅을 활용해 주차장 156면을 새롭게 조성했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 부설 주차장 총 605면을 구민에게 개방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거주자 우선주차구역의 유휴시간을 탄력적으로 공유하는 ‘IoT 주차 공유 서비스’로 총 98면을 확보, 부족한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교육 관련 정책이 구민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다. 4위 영등포구-시 교육청 공립 유치원 설립(659표, 7%), 5위 생활밀착형 작은 도서관 개관(566표, 6%)이 나란히 10대 뉴스 상위권에 오르며 교육 환경 개선에 대한 구민들의 염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도 6위 청년활동 공간 ‘무중력지대-영등포’ 개관, 7위 여의도 증권가 사유지 금연 구역 지정 운영, 8위 안전과 감성을 담은 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 9위 여성 범죄 예방을 위한 ‘여성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10위 도시 미관을 고려한 ‘재활용 분리수거함 디자인 개선’이 10대 뉴스로 선정됐다.

 

‘탁트인 영등포 10대 뉴스’는 영등포 홈페이지(http://www.ydp.go.kr)또는 영등포구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appyYD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구민들의 기대와 바람이 반영된 투표 결과는 더 나은 미래로 향하는 나침반이다.”라며 “내년에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으로 더불어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정명선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디지털 놀이터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