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1196
발행일: 2019/11/20  초원이
영등포구,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출범

남북협력교류위원회 출범식(사진제공 영등포구청)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한반도 평화를 위해 남과 북의 교류 협력 기반을 조성하고자 ‘영등포구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열어 지난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하고 정식 출범을 알렸다.

 

영등포구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해 교육, 문화, 복지, 통일 등 분야별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다.

 

구는 이날 위촉식에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으며, 2020년 남북교류협력기금 운용 계획을 심의했다.

 

이날 위원들은 내년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남과 북이 함께 할 수 있는 협력 사업 발굴의 필요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향후 남북 교류 협력 사업 총괄•조정 및 촉진, 기금 운용 및 관리, 남북 교류 협력 기반 조성 및 민간 차원 교류 지원 등을 심의하고 실질적인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남북교류협력기금을 마련해 구와 북한 주민 간 협력 및 인도주의적 사업, 남북 교류 협력 진흥 사업 등에 지원할 예정이며 이는 2023년까지 2억 원 조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향후 남북 교류 협력의 단계적 추진을 위한 강연 및 포럼 등을 개최하고, 문화, 체육, 예술, 산업, 경제 등 다방면에서 교류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6.25전쟁의 상처와 분단의 아픔이 서려있던 한반도에 새롭게 평화와 번영의 물길이 흐르고 있다.”라며 “영등포구도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남과 북 교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정명선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디지털 놀이터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