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1149
발행일: 2019/11/11  초원이
이종배 의원, 금가초 다목적강당 신축비 14억원 확보

이종배 국회의원(충북 충주, 자유한국당)은 금가초등학교(충주시 금가면) 다목적강당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교 1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금가초는 다목적강당이 없어 고농도 미세먼지·우천․폭염․혹한 시 체육수업, 각종 동아리 활동 등 교육 과정 운영이 어려웠을 뿐 아니라 입학식, 졸업식, 축제 등 행사추진에도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이종배 의원은 교육부에 정부지원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꾸준히 설득해왔고, 그 결과 다목적 강당 신축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대내외 행사 및 방과 후 활동, 체육수업,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학습 활동이 가능해졌으며, 교사·학부모의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금가면 뿐 아니라, 동량면, 엄정면 등 주변 지역 마을 주민까지 문화·체육 활동 공간을 제공하여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종배 의원은 “다목적강당 신축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올해 3월, 세성초 특별교실 증축을 위한 3억 6,900만원의 교육부 특교를 확보한 바 있다.

/정명선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디지털 놀이터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