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0481
발행일: 2019/06/24  초원이
영등포구, 버스킹 공연할 120팀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문화와 쇼핑의 중심지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7월부터 10월까지 버스킹 공연 할 시민아티스트 120팀을 모집한다.

 

백화점, 멀티플렉스, 쇼핑몰, 레스토랑 등이 있는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는 연일 사람들로 붐빈다. 그간 많은 사람들이 오가지만 그들을 붙잡을 만한 음악회, 콘서트 등 문화공연이 거의 없었다. 이에 구는 영등포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공연을 즐기고, 보다 오랜 시간 머물 수 있도록 정기 문화공연을 기획했다.

 

시민들은 오는 7월부터 광장에서 매주 주말 <젊음의 거리 음악회> 버스킹 공연을 관람할 있게 됐다. 이번 모집은 이때 공연할 버스킹 ‘시민아티스트’를 선발하는 것이다.

 

공연은 7월 첫 번째 일요일에 시작하며 매주 토·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이뤄진다. 공연시간은 리허설을 포함해 2시간 이다. 선발된 팀은 10월까지 이어지는 120여회 공연에 중복 출연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할 수 있는 공연은 한 번으로 제한한다.

 

공연 경험이 있는 시민아티스트(개인 또는 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장르는 보컬, 댄스, 국악, 무용, 퍼포먼스, 마술 등 제한이 없다.

 

다만, 다른 방문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너무 큰 음향(2kw이하 가능)을 사용하는 공연은 불가능하며, 광장에 있는 바닥분수 수질을 오염 시킬 수 있는 버블 공연도 제한된다.

 

신청기간은 10월말까지며 그때까지 공연 팀을 계속 모집할 예정이다. 버스 킹 공연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과거 공연을 촬영한 동영상이나 경력사항을 이메일(j0330@ydp.go.kr 또는 gblee4366@ydp.go.kr)로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정 여부는 부서 검토 후 개별 통보한다.

 

한편, 구는 6월부터 버스 킹 공연과 함께 <젊음의 거리 음악회> ‘아트 콘서트’를 토요일 격주로 운영하고 있다. 재즈, 클래식, 크로스오버 등 독보적인 음악 색깔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 출연자들이 공연에 나선다. 10월까지 힙합, 탭댄스 등 타임스퀘어를 오가는 청장년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타임스퀘어 광장을 음악이 끊이지 않는 문화광장으로 만들어 갈 것” 라며 “전문가가 아닌 시민예술가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기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선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부동산 광고  /section/89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