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대한맥주집, 가마솥치킨으로 맛에 가맹비까지 무료지원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로 꼽히는 혜화동 대학로를 중심으로 새로운 경쟁력으로 무장한 신흥 창업아이템이 눈길을 끌고 있어 포화상태에 있는 창업시장에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성공창업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는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이면서도 초기 창업비용 부담이 없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런 요소들에 맛과 개성까지 더해졌다고 평가 받는 대한맥주집(http://www.daehanbeer.com)’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대한맥주집은 유행에 상관 없이 꾸준한 스테디셀러인 치킨을 주요 메뉴로 삼아 여기에 가마솥이라는 참신함을 추가했다. 상호처럼 맥주가 주력 메뉴이면서도 가마솥을 이용해 치킨을 튀겨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살이 대비되도록 한 이 가마솥치킨이 매출에 상당수 기여하고 있는 중이다.

대학로에 본점이 자리잡고 있는 대한맥주집은 단순한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벗어나 모든 가맹점 한 곳 한 곳을 맛집화 하는 전략으로 가맹점 지원을 나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가마솥튀김 및 다양한 특화메뉴들의 레시피를 잘 구성해 놨으며 지속적인 메뉴개발 계획도 수립한 상태다. 초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체들의 가장 큰 관건인 물류망 역시 안정적으로 구축해져 있다.

대한맥주집 도재준 대표는 현재 혜화동 대학로 본점이 예상보다 빨리 자리를 잡으며 가맹점 문의 및 제안들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어 가맹점 보호를 위한 최적의 출점장소와 시기를 조율하고 있는 상태다대한맥주집의 경쟁력이 큰 매력으로 어필된 것 같지만 여기에 초기 가맹점에 대한 혜택제도도 마련해 더욱 관심이 모이는 듯 하다고 말했다.

실제 대한맥주집은 초기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맹비 300만원을 면제해주고, 10호점까지 오픈 시 다양한 방식의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본사 차원에서 지원해 준다. 또한 무이자대출을 안내해 부담 없는 창업을 함께 추진한다. 오픈 후 3개월간 수익분석을 통해 기준 미달 시에는 격려금도 지원한다.

여러 메뉴를 구색맞추기 식으로 준비하거나 전문가 한 두 명으로 겨우 돌아가는 기존의 스몰비어, 호프집, 치킨집과 달리 제대로 맛을 낸 메뉴, 모두가 맛과 경영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창업지도로써 성공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지혜가 필요할 때다. 대한맥주집 창업상담은 전화 02-743-0815로 하면 된다.

/본사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다드림문화복합센터 무료 교육 실시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신경숙중국어학원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족노래방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재미로 보는 운세
한민족신문
20110922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