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3936
발행일: 2021/10/06  한민족신문
제8회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

2021. 10. 8. ~ 10. 10. 영등포아트홀, 꿈 이룸 소극장

  

8일, 제8회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이 영등포아트홀에서 막을 열린다. 본 축제는 세계 최정상 하모니카 연주자들의 갈라 콘서트 무대를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하모니카 전문 축제로서 국내외 하모니카 연주자와 애호가들이 1년을 손꼽아 기다려 온 축제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에서는 ‘Healing with Harmonica’라는 주제로 기획 되었고 비 대면형식으로 축제가 진행된다. 세계인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늘 날, 하모니카 연주자들이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며 평범한 일상에 대한 염원을 본 축제에서 보여줌으로써 힐링을 위한 세계인들의 의지를 대변해주고자 기획되였다.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은 유튜브 채널 ‘sihf 2021’에서 10월 8일부터 10일 3일까지 3일간 9:30부터 21:00까지 생중계 된다.

 

축제 첫날인 10월 8일 금요일 19시, peace concert 갈라 콘서트에는 한국의 연주자로서 국제대회 수상과 서울국제하모니카 페스티벌 심사위원을 역임하고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는 김경희와 독일의 호너사가 후원하는 천재 블루스 연주자인 콘스탄틴 라인펠트가 연주한다.

 

또 홍콩의 유명가수들의 라이크 콘서트에서 게스트로 출현하며 다수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는 고든 리, 홍콩 킹스 칼리지 출신의 다섯 명의 연주자로 구성된 레드 브릭스도 출연한다.

 

축제 둘째 날인 10월 9일 토요일, 19시에는 Healing concert가 펼쳐진다. 이날 무대에서는 재즈 연주자이며 크로스오버 앙상블의 리더이고 제4회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 갈라콘서트 무대에 초청, 2016년 아시아하모니카페스티벌 갈라콘서트에도 출연한 현 한국 최고의 재즈 하모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강수가 출연한다.

 

그리고 말레이시아 최고의 연주자로 한국. 싱가폴, 홍콩, 대만 등으로 초청받아 활발하게 공연 활동을 하며 주요 방송 프로그램과 쇼를 통해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아시아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꾸준한 협연을 하고 있는 에이든&에블린 출연한다,

 

축제 마지막 날 10월 10일 일요일, 19시에는 가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겪고 있는 이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무대로서 본래 장르의 구분을 넘어선 현대 창작 음악인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신을 이어받아 재즈, 클래식, 팝뮤직 등 현대 음악의 여러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이 새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이날 무대에서는 하모니카를 알리고자 강연과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각종 페스티벌에서 수상하여 페스티벌의 심사위원을 맡고 있는 김창식, 월드 페스티벌 우승 및 전 세계 40여개 도시의 대규모 극장 초청 공연을 하며 홍콩 주요 매체와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홍콩 출신의 세계 최고 연주자 싸이 레오, 13살 때부터 하모니카를 시작하여 스페인 유명 밴드들과 작업을 하고 스페인의 영화와 드라마의 삽입곡들을 연주하며 mick talyor, Buddy miles 등 유명 연주자들과 호흡을 맞춘 스페인의 마커스 콜, 마지막으로 명실상부 국내 최고를 실력을 자랑하는 하모니카오케스트라로서 2001년에 창단하여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에 매해 1등을 수상하고 제3, 4회 생활예술오케스트라 축제에서 1등상을 수상하는 등 의 대회 경력 외에도 다수의 기획 공연 및 초청 공연을 진행, 문화나눔 사업에도 열심히 참여 하고 있는 한국의 코리아하모니카오케스트라가 출현하여 화려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전길운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한민족여행사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정여성 

가족노래방
한민족음악동호회

TV광고

영상편지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韩民族新闻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