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0238
발행일: 2019/04/29  한민족신문
지역 언론 살리기 위한 토론회 국회에서 열린다

지역 언론이 차별받고 소외되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토론회가 30일(화)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의원 김영춘(더불어민주당 부산진구갑) ‧ 국회의원 김세연(자유한국당 부산 금정구) ‧ 국제신문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온라인 뉴스 시장에서 지역 언론의 유통 비중이 낮아지고 있는 현상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개선책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언론 발전방안을 주제로 하는 토론회인 만큼, 언론인은 물론 정부, 학계, 현장 관계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발제‧토론자로 참여한다. 발제는 △부경대학교 이상기 교수가 맡았고, △순천향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장호순 교수가 좌장으로서 토론을 이끈다.

 

아울러 ‘언론시장의 독과점 문제와 지역뉴스 차별’, ‘지역 뉴스의 부재로 인한 여론 다양성 훼손’ 등을 주제로 우회창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부위원장, 김도형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정책과장, 전대식 전국언론노조 지역신문노조협의회 의장, 안인석 국제신문 디지털미디어 국장 등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주최하는 김영춘 의원은 “지역 언론을 살리자는 목소리는 단순히 지방 언론 시장 규모를 키우자는 말이 아니라 뉴스 시장에서 중앙-지역 언론 간 차별을 없애고 균형을 찾자는 의미”라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을 풍부하게 하고 언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지역 언론의 상생과 발전 방안이 반드시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길운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부동산 광고  /section/89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