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20771
발행일: 2019/08/26  한민족신문
신상진 의원, 김현미 국토부장관에 성남(중원)지하철 신속추진 요청

자유한국당 신상진 의원(성남 중원구)은 지난 2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성남 중원구의 현안인 지하철의 신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신상진 의원의 요청으로 성사된 만남에는 국토교통부 철도국 황성규 국장과 임종일 과장 그리고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백승근 본부장이 함께 했다.

 

신상진 의원은“성남 중원구는 도촌·위례·여수 택지개발지역의 주민입주와 상대원공단 활성화 및 기존 구시가지 재생을 위해 추진중인 재개발․재건축 등 지속적인 도시환경변화로 교통소통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고 전하고“지역간 균형발전과 접근성 향상은 물론 경기 동부지역의 교통 수요분산을 위해서라도 지하철이 신속하게 추진되어야 한다”며 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신 의원은 수서-광주 복선전철 노선에 여수·도촌역 신설, 위례-신사 연장선(위례-광주삼동)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선정, 8호선 모란-판교연장선, ‘예비타당성조사 사업’으로 우선 추진하는 방안을 요청하는 내용을 설명하고 요구서한을 김현미 장관에게 전달했다.

 

이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자체와 상의하는 등 요청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전길운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부동산 광고  /section/89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