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스크랩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http://www.hmzxinwen.com/news/19717
발행일: 2019/01/11  한민족신문
영등포에 평화의 소녀상을 세운다

시민추진위원회 1월 15일 발족

'영등포평화의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원회'는 오는 15일, 저녁 7시부터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소녀상 건립 시민추진위 발족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이날 평화의소녀상 건립을 지지하는 시민들과 발족식을 열고, 소녀상 건립 계획을 공식화할 예정이다.

 

추진위는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올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영등포구 내에 의미 있는 장소를 선정해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해 4월 건립 추진위 준비모임을 조직하고 영등포 곳곳에서 소녀상 건립을 위한 시민추진위원과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캠페인을 펼쳐왔다.

 

추진위 측은 “일본군‘위안부’ 피해 여성들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하고 역사를 올바르게 기억하여 미래 세대에 전쟁의 위험이 없는 평화로운 사회를 만들어주기 위함”이라 소녀상 건립 추진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15일 발족식은 윤미향 정의기억연대 대표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배기남 추진위 상임대표의 사업계획 발표, 예술공동체 마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이밖에 각종 전시와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곁들어질 예정이다.

/최문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부동산 광고  /section/89
신경숙중국어학원
가족노래방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한민족신문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