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방문예약 휴대폰으로 예약 가능하다

법무부는 오는 10월 18일부터 일반 인터넷을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었던 출입국관리사무소 방문예약을 휴대폰으로 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방문예약제는 민원인이 출입국관리사무소를 방문하기 전에 미리 인터넷(하이코리아, www.hikorea.go.kr)으로 방문일시를 예약하면 대기시간 없이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 제도로서 현재 12개 사무소에서 운영중이다.

 

서울, 인천, 수원, 서울남부, 부산, 양주, 청주 등 출입국관리사무소와 안산, 세종로, 고양, 천안(아산다문화이주민+센터 포함), 평택 등 출장소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그간 방문예약제의 시행으로 출입국관리사무소 내의 민원혼잡과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감소하면서 민원만족도는 크게 향상되었지만 예약방법이 일반 인터넷에서만 가능하여 현재 휴대폰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고 있는 민원들에게 개선이 필요하다는 요구에 따라 이번 모바일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모바일 방문예약 서비스는 3개국 언어(한국어·영어·중국어)로 제공되며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휴대폰에서 하이코리아를 검색하여 이용하실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도입으로 국내 체류외국인이 보다 편리하게 문예약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법무부는 향후 장애인, 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제도개선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전길운 기자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사진작품

미술작품

다드림문화복합센터 무료 교육 실시
한중방송 라디오방송
신경숙중국어학원
사진은 진실만 말한다
가족노래방
뉴스랭키

 가정여성 

한민족여행사
한민족음악동호회
디지털 놀이터
사랑마당
재미로 보는 운세
한민족신문
20110922

TV광고

영상편지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